a.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make-up 하기!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꼭 챙기기! 잘못된 클렌징은 잔주름의 원인! 특히 민감한 눈가는 자극을 받기 가장 쉬운 부위. 오일 타입으로 자극이 없는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이용한다.

b.스킨을 바를 때는 눈을 피해서 바른다
피부 속 깊숙한 곳에까지 침투하는 기초 제품은 눈가를 더욱 지치게 한다. 눈가에는 자극이 적은 아이 전용 제품만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

c.팁은 금물, 브러시를 이용한다
아이섀도를 골고루 그라데이션시킨다고 스펀지로 박박 문지르는 것은 눈가 주름을 부르는 적신호. 부드러운 솔이 달린 섀도 전용 브러시로 가볍게 펴 바른다.
 
  a.아이크림 선택시!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눈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젤 타입이 좋다. 주름예방은 물론, 다크서클도 함께 케어 하는 기능이 있는 지 꼭 체크할 것!

b.현명하게 바르자!
매일 발라도 세게 문질러 바르면 오히려 자극 때문에 주름이 생긴다. 팥알만큼만 덜어 톡톡 두드려 줄 것.

c.바르는 데도 순서가 있다!
아이크림도 묽기에 따라 에센스 다음에 바를지, 에센스 전에 바를지가 달라진다. 스킨, 로션에 이어 묽은 정도에 따라 순서대로 바르는 것이 좋다.
 
  a.2~3일에 한 번은 아이시트 팩으로 집중 케어!
매일매일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것은 필수항목. 2~3일에 한 번씩은 아이시트 팩으로 집중 케어를 해 줄 필요가 있다. 아이 시트 팩을 구입하지 못했다면 급한 대로 집에 있는 수분 에센스를 화장 솜에 듬뿍 묻힌 다음 눈 위에 5~10 분간 올려두자.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으로도 집중 케어의 효과가 있다.

b.잔주름에 다크서클까지 진해졌다면? 녹차 티백으로 초 간단 아이 케어!
값비싼 아이크림만큼이나 효과적인 것이 바로 녹차티백! 쌀쌀한 날씨에 갑자기 주름이 늘었거나 피곤한 일정에 다크서클이 생겼다면 녹차티백을 이용해보자.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독소를 흡수하고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는 눈가를 만들어준다.
 
  눈가주름 제거술 필러&타이탄 리프트
잔주름을 예방하기에 이미 늦은 여성들은, 눈가주름 제거술의 도움으로 생기 있는 눈매를 되살릴 수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 보톡스, 필러, 타이탄 리프트 시술 등이 있다.

필러는 눈가의 잔주름, 이마와 입가 주름 등의 얕은 주름을 없애기 위한 전문시술. 5~10분 정도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 시술이 끝난다. 병원에서는 아프지 않다고 하지만 약간의 통증을 동반하는 것이 사실. 원할 경우, 무통마취를 하고 시술하기도 한다.

타이탄리프트는 약 2000mm의 파장을 가진 일정한 빛을 피부 깊숙이 침투 시키는 방법. 물에만 흡수되는 빛이기 때문에 장애물의 영향을 받지 않고 피부의 깊은 곳인 진피층에 열자극을 준다. 열자극이 피부 속 콜라겐을 활성화 시켜 주름을 완화시키는 원리.

덧붙임. 스트레스야말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최대의 적!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것만큼 좋은 관리법은 없다는 것을 알아두자!
 


글 : 배기윤(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