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득이 되는 건전지 상식 ABC

듀라셀 버니와 함께 하는 건전지 상식 ABC

 

 

벽시계, 아이들 장난감, 손전등, 디지털 도어락, 리모컨 등 건전지는 가정 곳곳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이런 건전지를 보다 오래, 그리고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 할까요? 듀라셀의 마스코트 듀라셀 버니와 함께 건전지에 관한 기본 상식들을 체크해보세요.

 

 

 

 

 

기기에 따라 알맞은 건전지를 사용하세요.

건전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의 사용설명서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설명서에서 따로 권장하는 건전지의 종류와 사이즈가 있다면, 그에 맞는 건전지를 선택해서 쓰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로 건전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면, 기기의 에너지 소비 정도에 따라 알맞은 전지를 사용하세요. 건전지의 성능을 보여주는 단위로는 밀리암페어아워가 있는데요. 벽시계나 디지털 도어락처럼 많지 않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기기에서는 전지의 성능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격만 고려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카메라 플래시와 같이 일시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기기에는 듀라셀 울트라와 같이 건전지의 성능, 즉 밀리암페어아워가 높은 제품을 사용해야 잦은 교체를 피해 알뜰하게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건전지, 끝까지 짜서 쓰세요.

ERP(유럽재활용플랫폼)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 알카라인 건전지의 3분의 2는 수명이 남아있는 채로 버려진다고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에 새로 건전지를 갈아 끼운 지 얼마 되지 않아 작동이 멈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는 디지털 카메라처럼 일시에 에너지 소모가 많은 기기의 경우에는 건전지 수명이 남아 있어도 동작이 안 될 수 있어서 입니다. 이런 경우, 에너지 소모가 적은 시계나 리모콘등의 기기에서 남아있는 수명을 끝까지 사용하세요.

 

 

건전지를 교체할 때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지를 모두 빼내고 새 건전지를 끼워 넣어주세요.

사용 중이던 건전지와 새로 산 건전지를 한 기기에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방전이나 단락의 위험이 있습니다. 새 건전지를 가장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중이던 건전지와 혼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중이던 건전지를 함께 다 버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파워체크 기능이 있는 건전지를 사용하세요. 듀라셀 울트라 건전지는 파워체크 기능이 있기 때문에 건전지의 남아있는 수명을 확인해서 끝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이 사용하고, 신경 써서 보관해주세요.

건전지를 넣으실 때는 접촉면을 깨끗이 닦고 (+)극과 (-)극의 방향을 올바르게 맞춰서 삽입해주세요. 그리고 사용이 끝난 건전지는 즉시 사용기기에서 빼내 주세요. 수명이 다한 건전지가 장기간 기기에 끼워져 있을 경우, 건전지 액이 흘러나와 기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알카라인 건전지는 충전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제품을 분해하거나 조립하지 마세요.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건전지를 유아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보호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사용하도록 하세요. 아이들의 삼킴 사고 중 건전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다 쓴 건전지는 분리 수거해서 버려주세요.

건전지에는 철, 아연, 니켈 등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건전지를 일반쓰레기에 함께 버려 매립, 부식 되면, 토양 오염과 수질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리 수거하면, 유용한 금속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과 자원을 위해서 조금 귀찮더라도 건전지는 꼭 분리수거해주세요.

 

듀라셀에서는 현재 건전지와 관련된 OX퀴즈 이벤트와 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귀여운 듀라셀 버니와 함께 보다 쉽고 재미있게 건전지 상식 ABC를 확인하고, 경품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듀라셀 이벤트 사이트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AND